갤럭시버즈 한쪽 연결안됨 해결방법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19년 2월 21일 목요일에 공개되었는데요.

    저는 19년 12월 초에 갤럭시 버즈를 구매해서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는 생활 방수가 지원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운동할 때 땀을 조금 흘려도 괜찮은 갤럭시 버즈를 사용합니다.

    물론 샤워까지는 방수가 안되지만요.









    잘 사용하던 갤럭시 버즈 갑자기 한쪽 인식이 안되다.

    # 오른쪽 유닛 연결 안 됨

    평소와 같이 운동을 하기 위해 갤럭시 버즈를 착용했는데

    오른쪽 유닛이 갑자기 연결되지 않는 것이다.

    왼쪽 유닛은 연결이 잘 되는데..

    즉, 한쪽이 갑자기 맛이 간 것이다.


    계속해서 페어링을 다시 해봐도

    갤럭시 버즈의 오른쪽 유닛이 '연결 안 됨'으로 표시된다.

    평소 운동을 할 때 잠시 동안의 끊김이 한 번씩 있었다.

    갤럭시 버즈의 끊김 현상은 비교적 자주 있는 일이다. (이슈거리이기도 함)

    하지만 이렇게 연결이 아예 안되는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인터넷에서 계속해서 모색해봤지만

    블루투스 기기 등록 해제 후 다시 연결해보거나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 외엔 뾰족한 수는 없는 것 같았다.

    그래서 갤럭시 버즈의 보증 기간에 대해 찾아봤다.

    끝까지 연결이 안돼서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제품별 품질 보증 기간을 최신 버전으로 찾아보니

    2020년 1월 1일부터 삼성 스마트폰의 품질 보증 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된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버즈는 이전과 동일하게 보증 기간이 1년이었다.

    뭐 아무튼 갤럭시 버즈는 출시 기간으로 부터 1년이 채 되지 않았다.

    즉, 보증 기간 1년이 지난 갤럭시 버즈는

    내가 쓰고 있는 갤럭시 버즈를 포함해서 아직까지는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만약 끝까지 연결 안 됨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삼성 서비스 센터를 가면 새 것으로 교체해줄 것이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다만 시간 내서 삼성 서비스 센터까지 가야 하니 조금 번거로울 뿐이지만..


    애플 에어팟에 페어링 오류, 양쪽 유닛 소리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페어링 초기화 버튼'이 기기 뒤편에 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는 그런 버튼이 없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들어가보면 '이어버드 초기화' 메뉴가 있긴 하다.

    그런데 위 사진에 있는 이어버드 초기화 메뉴는

    갤럭시 버즈 양쪽 유닛이 모두 연결된 상태여야만 이어버드 초기화 메뉴가 활성화된다.

    즉, 한쪽 유닛이라도 연결이 안 된 상태라면

    이어버드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현재 나는 한 쪽 유닛이 연결 안 됨으로 표시되는 상태이기에

    어쩌면 해결방안이 될지도 모르는 이어버드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아무튼 현재 그러한 상태이기 때문에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는 이어버드 초기화 메뉴 조차도 보이지도 않는다.


    나름대로 연결 안 됨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1.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 창에서 갤럭시 버즈를 등록 해제했다.

    2. 갤럭시 버즈와 블루투스 연결 및 연결 해제를 반복했다.

    3. 갤럭시 버즈 충전 케이스를 계속해서 충전시켰다.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과 연결 해제를 반복했다.

    필자는 3번의 방법을 시도해서 오른쪽 유닛 연결 안 됨 문제를 해결했다.

    생각보다 빨리 문제가 해결되었기에

    수고스럽게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갈 일은 없어졌다.

    에어팟도 블루투스 연결에 대한 문제가 한 번씩 있긴 했지만 갤럭시 버즈만큼은 아니었다.

    저처럼 이렇게 두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선 크게 공감하실 것 같네요.





    삼성 갤럭시 버즈보단 애플 에어팟에 더 애정이 간다.

    아무튼 저는 이 일을 계기로 연결 안정성 및 통화 품질이 좀 더(많이..) 양호한

    애플 에어팟에 더 애정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 중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본인이 쓰는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라면 삼성 갤럭시 버즈를 사라고 말이죠.

    저도 그렇게 생각하던 사람 중 하나인데요.

    두 제품을 모두 구입하고 나서부터는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애플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더라도 에어팟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에어팟이 오픈형이라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갤럭시 버즈를 추천드리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