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2세대 지지직소리 애플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에어팟 2세대를 구입해서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왼쪽 에어팟 유닛이 인식이 안되고 충전도 안되는거에요.

    에어팟 2세대 보증 기간은 1년인데

    보증 기간 내에 고장 나서 다행이다 생각하고

    수리를 위해 애플 서비스 센터를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직원이 제 에어팟을 확인하더니 왼쪽 에어팟 유닛 외관에 작은 기스가 나서

    소비자 과실이니 무상이 아닌 유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비용이 96,000원이었습니다.

    에어팟 왼쪽 유닛 교체 비용이 말이죠.

    애플 서비스 센터 직원이 수리 비용이 많이 부담된다면

    중고로 한 쪽만 사는게 어떻겠냐고 하길래

    일단 알겠다고 하고 서비스 센터를 뛰쳐나왔어요.

    아무리 그래도 한쪽을 거의 10만원 돈 주고 사는 것은 부담이 조금 되더라고요...





    에어팟 2세대 한 쪽을 중고장터에서 구매하다.

    # 인식은 되나 지지직 소리 발생

    # 애플 서비스센터 두 번째 방문

    그래서 애플 서비스 센터 직원의 권유대로

    중고 장터에서 매물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에어팟 2세대 한 쪽 기준으로

    상태 좋거나 개봉만 한 것은 5만원에서 6만원 정도 하더라고요.

    상태 좋은 매물과 믿을만한 판매자를 찾아 저는 5만원 정도 주고

    에어팟 2세대 왼쪽 단품을 샀습니다.


    몇 일 뒤 택배로 에어팟 2세대 왼쪽 유닛 단품을 받았죠.

    제품을 받고 바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중고장터에서 구입한 에어팟은 문제없이 인식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리도 나왔죠.

    하지만 소리와 함께 지지직 소리

    즉, 잡음도 같이 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에어팟 페어링 초기화도 해보고 했는데

    지지직 소리의 잡음은 해결되지 않더라고요.

    판매자에게도 문의해봤지만 배송 전에는 이상이 없었다고 그러네요.

    사기칠만한 분도 아니었어요.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택배 배송 중에 어떠한 문제로 고장이 난 것이다.'에요.

    저 혼자 어찌할 도리가 없으니 애플 서비스 센터를 또다시 예약했죠.

    저번엔 한 쪽 인식이 안 되던 것 때문이었지만

    이번엔 인식도 되고 소리는 나오지만 지지직 소리의 잡음이 들려서에요.

    그래도 상태가 좋은 유닛으로 구매해서 다행이에요.

    외관 상태는 매우 깔끔했기 때문에

    이번엔 무상으로 수리나 교체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참고로 무상 보증은 충전 케이스 기준 1년 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한 에어팟이더라도

    에어팟 외관에 흠집같은 것만 없으면 괜찮아요.








    에어팟 2세대 지지직소리 잡음으로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다.

    # 무상 보증이기에 무상으로 교체받다.

    # 한 쪽 가격은 96,000원

    에어팟 문제로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은 벌써 두 번째에요.

    그래도 이번에는 잘 해결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왼쪽이 이번에 새로 구매한 에어팟 왼쪽 유닛이에요.

    오른쪽은 외관 흠집으로 인해 무상 수리 퇴짜 먹은 유닛이고요.

    에어팟 2세대 왼쪽만 2개가 있는데

    제대로 쓰질 못하니 화가 나네요..


    역시나 저의 예상대로

    무상으로 문제가 있는 왼쪽 유닛만 교체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재고가 없다고 해서 바로 처리받지는 못했고,

    물건을 주문해야 하기 때문에 며칠 걸릴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사전 견적서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사전 견적서의 점검 결과를 보니 '오디오 13 사운드품질'이라고 적혀있고,

    부품 및 기술료는 96,000원이네요.

    그리고 무상 보증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소비자가는 0원이에요.!!

    며칠 뒤 주문한 재고가 도착했다고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전화가 왔어요.

    그래서 설레는 마음으로 빠르게 달려갔습니다.

    방문할 때는 사전 견적서를 챙겨야 해요.

    제품을 받을 때 사전 견적서에 있는 고객 서명에 싸인을 해야한다고 해서 싸인도 했죠.

    사전 견적서에 싸인을 하고나서 왼쪽 새 유닛을 받았습니다.

    직원 분이 제 눈 앞에서 박스를 개봉하고 유닛만 주시더라고요.

    저는 에어팟 유닛 하나만 들어가있는 박스가 귀엽고 신기해서

    사진 찍어서 올리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아무튼 결론은 에어팟 지지직 소리나는 잡음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새 유닛으로 교체받으면서 깔끔히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무상 보증 기간이라 무료로 교체받았죠.

    무상 보증 기간은 에어팟 유닛이 아닌 충전 케이스 기준인 거 잊지마세요.!!

    그리고 에어팟 문제로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 시 따로 영수증을 챙겨갈 필요도 없습니다.

    그런거 없어도 직원 분이 알아서 다 확인하시더라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