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레임 확인방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관련 글

    2020.10.12 - [# IT 인터넷] - 모니터 주사율 테스트 방법 (144hz)

    2022.10.25 - [# IT 인터넷] - 오버워치2 그래픽카드 오류 해결방법 (하얀네모)

    2022.11.06 - [# IT 인터넷] - 시네벤치R23 다운로드 및 사용법 (CPU 성능 확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성능 오버레이

     

    성능 오버레이 동작 모습.

    언젠가 한 번씩 유튜브 같은 곳에서 게임 내 좌측 상단 또는 우측 상단에 현재 FPS(초당 프레임)과 같은 컴퓨터 성능이 실시간으로 보이는 것을 본 적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은 MSI 애프터버너 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컴퓨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 성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 지포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게임 옵션 자동 설정 기능, 게임 내 오버레이 설정이 가능한 프로그램.


     

    지포스 그래픽카드 성능 오버레이 이용방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공식 홈페이지.

    지포스 그래픽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원클릭으로 쉽게 할 수 있으며, 성능 오버레이 기능을 통해 실시간 FPS(초당 프레임)은 물론이고 99% FPS, PC 평균 지연시간, CPU 사용률, GPU 사용률까지 모두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줍니다.

     

    실행 후, 프로그램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일반 탭으로 이동한 후, 게임 내 오버레이 아래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게임 내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 사진처럼 일단 해당 기능을 ON 상태로 유지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HUD 레이아웃"을 눌러줍니다.

     

    HUD 레이아웃 창이 켜졌다면, 성능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성능 오버레이 창이 어느 쪽에 표시되게 할 것인지 선택한 후, 어떤 시스템 정보를 표시할 것인지 선택해줍니다. 보통은 FPS(초당 프레임), 99% FPS, 지연시간 렌더링, CPU 사용률, GPU 사용률이 표시되는 "기본"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만약 순수하게 FPS 수치만 궁금하다면 FPS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게임 내 오버레이 설정을 완료했으니 이제 성능 오버레이 기능을 사용해봅시다. 게임을 실행한 후, 성능 오버레이 단축키인 "ALT+R" 키를 누르면 아까 설정했던 대로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컴퓨터 성능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꼭 게임 중이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웹 서핑 중이라도 사용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