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그래픽카드 오류 해결방법 (하얀네모)


     


     

    관련 글

    2022.10.05 - [# IT 인터넷] - 오버워치2 최소 사양 및 권장 사양

    2020.12.07 - [# IT 인터넷] - 오버워치 팀보이스 안 들림 해결방법


     

    오버워치2 그래픽 오류 증상

    22년 10월 05일 수요일 오전 3시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오버워치2'.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는 정식 오픈 전 개발 중인 게임을 플레이하며 피드백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니까 오버워치2는 현재 업데이트할 것(PVE 등)들이 많은 상태인데 유저들을 통해 여러 가지 피드백을 얻기 위해 얼리 액세스 형태로 게임을 오픈한 상태라는 것입니다.

    그런 상태이다 보니 게임 플레이 도중 예상치 못한 오류가 하나씩 튀어나오고 그런 것이죠. 예를 들면 시그마 음성 대화 높음, 토르비욘 영웅 버그로 인해 선택 불가, 게임 도중 튕김 같은 오류들이요.

    얼리 액세스 = 앞서해보기.

     

    현재 오버워치2에서 발생 중인 오류 중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그래픽 오류"인데요. 오버워치2 게임 중 나타나는 대표적인 그래픽 오류는 오류 코드와 좌클릭 시 하얀색 네모 또는 검은색 네모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픽 오류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게임 내 옵션 설정, 윈도우 업데이트 등을 통해 해결 가능하며,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게임사의 업데이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오버워치2는 다들 알다시피 얼리 액세스 상태로 오픈했기 때문에 그래픽 관련 오류가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방법을 동원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래픽 카드를 변경하거나 게임사가 해결해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오버워치2 그래픽 오류 해결방법

     

     

     

    오버워치2 그래픽 오류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게임 내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해결 가능)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그래픽 오류가 발생했을 때, 우리가 첫 번째로 해볼 수 있는 것은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입니다.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호환성 문제, 이전 버전에서 발생했던 버그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그래픽 오류를 고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오버워치2 그래픽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으로 해볼 것이 "윈도우 업데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방법을 통해 그래픽 관련 버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게임 내 설정을 건드려보는 것입니다.

     

    오버워치2 그래픽 설정 부분에서 말썽을 많이 일으키는 부분은 "NVIDIA 리플렉스"입니다. 해당 기능은 반응성을 높여 그래픽 성능을 약간 올려주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을 켜서 게임을 하게 되면 좌클릭 시 좌측에 하얀 네모가 뜨기도 하고 그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게임 중 알트 탭을 해서 바탕화면을 보면 화면이 약간 깨지기도 하고요.

    오버워치2 그래픽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엔비디아 리플렉스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