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리더기 사용법


     

    SD카드에 담긴 자료를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선 일단 SD카드 리더기라는 것이 필요하다. SD카드 리더기는 문구점, 컴퓨터 가게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대는 1만 원 미만으로 형성되어있다. 만약 SD카드 리더기를 정말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다이소에서 구매하면 된다. 다이소에서는 SD카드 리더기 가격이 2,000원밖에 안 하기 때문이다.


     

    SD카드 리더기 사용법

     

    내가 구매한 제품은 코시 CR3331C이라는 것입니다. 다이소에서 사면 단돈 2,000원에 정말 저렴히 구할 수 있지만.. 조금 귀찮은 관계로 그냥 쿠팡 로켓 배송을 통해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해당 제품의 가격은 10,100원인데. 이 가격은 SD카드 리더기 치고 조금 비싼 편입니다. 굳이 이렇게 비싼 것까지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제품은 일반 SD카드(카메라 등)마이크로 SD카드(블랙박스, 휴대폰 등)를 컴퓨터나 스마트폰(C타입 단자)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SD카드에 저장된 자료를 컴퓨터로 바로 옮길 수 있고,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된 블랙박스 영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 블랙박스 펌웨어 업데이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도가 참 다양하죠?

     

    이제 본격적으로 SD카드 리더기를 사용해볼까요? SD카드 리더기에 SD카드 또는 마이크로 SD카드를 꽂아줍니다. 참고로 일반 SD카드와 Micro SD카드를 동시에 꽂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기 연결 후 이렇게 파란색 불빛이 온다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기기가 SD카드를 제대로 인식했는지 확인해봅시다.

     

    내 PC의 장치 및 드라이브 목록에 SD카드 드라이브가 추가된 것을 보니 인식은 문제없이 잘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기기가 SD카드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SD카드를 반대 방향으로 꽂은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