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AS 신청방법


     

    로지텍 마우스 A/S 콜센터 번호 및 운영시간

     

    로지텍 A/S 지원센터 번호는 00798-601-8207(국제전화)이며, 통화 요금은 수신자 부담입니다. 그리고 콜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0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참고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콜센터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국내 정발 로지텍 마우스는 고장 나면 구매일로부터 2년까지는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병행수입 제품이 고장 났다면 국내에서는 A/S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병행 수입 제품 A/S는 사설 업체나 구매처 자체에서 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보증 기간이 1년인 제품도 있습니다. 보증 기간은 제품 박스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A/S 신청 방법

    저는 생애 첫 무선 마우스인 G703 Hero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스크롤 휠이 전혀 작동하지 않는 거 있죠? 구매일로부터 1년도 채 되지 않았는데 말이에요.. 그래서 A/S를 알아보고 신청하게 되었어요. 로지텍 마우스 A/S는 대부분 새 제품으로 바꿔준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새 제품으로 받았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로지텍 A/S 짱짱이예요.

     

    먼저 로지텍 A/S 센터 '007-9860-18207(수신자 부담 국제전화)'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그러면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외국인이 전화를 받을 것입니다. 상담원이 말이 느리고 발음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전화 연결 이후에는 상담원이 제품명과 마우스 시리얼 번호를 물어보고, 고장 증상을 물어볼 것입니다. A/S 보증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A/S 접수를 도와줄 것입니다. 이어서 상담원이 A/S 서비스를 택배로 신청할 것인지,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저는 택배로 신청했어요.

    마지막으로 이메일 주소를 물어볼 것입니다. 이메일 주소는 정확히 알려줘야 합니다. 받게 되는 이메일에는 A/S 접수번호와 택배 발송 정보가 적혀있기 때문입니다.

     

    마우스 시리얼 넘버(S/N)파워플레이 모듈 슬롯(무게추를 넣을 수 있는 슬롯) 안에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처음에 박스에 적힌 시리얼 넘버를 불러줬었는데. 이거는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5분 30초 정도 걸려서 A/S 접수를 완료했네요. 그리고 이메일은 5분 뒤쯤에 확인하라고 하셨어요.

     

    통화 종료 후, 조금 기다리니까 로지텍 고객센터에서 메일이 2통 왔어요.

     

    이메일 내용에는 A/S 접수번호와 센터 정보가 상세히 적혀있네요. 그리고 택배를 보낼 때는 상자 안에 제품을 돌려받을 주소, 성함, 연락처, 구체적인 고장 내용을 꼭 적어 넣어달라고 하네요.

    발송 물품을 보면 "제품(구성품 전체)"라고 적혀있는데. 없는 부분은 없는 대로 일단 보내면 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마우스 본품과 USB 케이블 정도는 있어야겠죠?

     

    제품이 A/S 센터에 입고되면 A/S 기사님께서 정품 여부와 보증 기간을 재확인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장 원인에 고객의 과실이 있다면 무상 A/S 처리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택배 상자 안에 메모(집 주소, 연락처, 이름, 고장 내용)를 넣은 후, 택배 박스 겉면에 이렇게 AS 접수 번호를 적어줍니다.

     

    저는 잘 알아보시라고 다른 면에도 AS 접수번호를 적었어요. 택배비는 박스 값을 제외하고 4,000원이 나왔네요.

     

    센터에 택배를 보내고 일주일 정도 지나서 A/S가 완료된 마우스를 수령했어요. 참고로 택배비는 선불로 보내주셨어요.

     

    제품과 같이 온 수리 내역서입니다. 불량 증상은 '스크롤 휠 이상'이라고 적혀있고, 처리 결과는 '동일제품교체'로 적혀있네요. 다시 말해, 새 제품으로 왔다는 말이죠.

     

    제품 박스 시리얼 넘버도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봉인 씰은 이렇게 뜯어져 있네요. AS 받은 제품은 봉인 씰이 뜯어져 있는 게 정상입니다. 이렇게 봉인 씰이 뜯어져 있는 이유는 AS로 교환받기 전의 시리얼 번호를 그대로 가져와서 써야 하기 때문이죠. 마우스의 시리얼 번호를 바꾸려면 봉인 씰을 뜯는 수밖에 없어요.

     

    마우스 본품은 물론이고, 구성품도 모두 새것이네요.

     

    역시 새 거라 그런지 반짝반짝 빛이 나네요. 1년도 안 돼 고장 나 속상했지만 A/S를 통해 새것으로 다시 받으니 그런 마음이 모두 사라졌어요. 정말 좋아요!!

     

    저는 손에 땀이 많아 마우스에 이렇게 논슬립 패치를 붙여서 사용했었는데요. 새 제품이 왔으니 다시 똑같은 걸로 구매해야겠네요. 참고로 이것은 A/S 보내기 전 사진입니다. A/S 보낼 때 사진에 보이는 논슬립 패치는 떼지 않고 그대로 보냈어요.

     

    제품은 새 제품이지만, 시리얼 넘버(S/N)는 그대로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시리얼 넘버를 이렇게 스티커로 덮어서 붙여놨네요.

     

    이제 G703 hero는 서브용으로 이용할 거예요. AS 보내는 동안 로지텍 무선 마우스 끝판왕 지프로 무선 마우스를 질렀기 때문이죠. 지프로 무선 마우스는 등이 낮고 가벼운 것이 특징인데요. 이게 저한텐 잘 맞더라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