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5e 리뷰


     

    삼성 갤럭시 탭 S5e 리뷰

     

    이미 갤럭시탭 S6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추가로 구매한 '갤럭시탭 S5E'. 비싼 돈 들여 태블릿을 하나 더 구매한 이유는 오직 인강용으로만 사용할 태블릿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당시 구매 가격은 카드 청구할인 10% 포함하여 389,795원이었다. 카드 행사 덕분에 조금 싸게 산 것 같다.

     

    주문 다음 날 도착한 '갤럭시탭 S5e'. 에어캡으로 잘 싸서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박스를 보니 벌써부터 흥분된다..! 역시 전자제품은 옳아..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이지.

     

    내가 받은 제품은 제조연월이 20.20.09였다. 저번 달에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리고 색상은 실버다. 나는 가장 무난해 보이는 블랙 색상을 사고 싶었지만. 다른 색상은 품절인 상태였기에 어쩔 수 없이 실버를 선택했다.

     

    삼성 갤럭시탭 S5e 스펙은 이렇다. 디스플레이는 10.5인치 WQXGA (2560x1600)이다. 그리고 기본적인 사양은 64비트 옥타 코어 CPU에 4G 램이 장착되어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7,040mAh이다.

    참고로 128기가 제품은 램이 6GB로 장착되어 출고된다.

     

    구성품은 갤럭시탭 S5e 본품, 15W 삼성 정품 고속 충전기, 타입 C 이어폰 커넥터, 분리 핀, 설명서, C타입 케이블이다.

     

    15W 삼성 고속 충전기의 스펙은 이렇다. 정격출력은 9V 1.67A이다.

     

    갤럭시탭 S5e 앞면 모습이다. 크기는 가로 244mm, 세로 160mm, 높이 5.5mm이다.

     

    갤럭시탭 S5e 뒷면 모습이다. 후면 메인 카메라에 싱글 카메라가 장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지문 인식이 가능한 전원 버튼이 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있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즉,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은 없다. 지문 인식은 오직 전원 버튼 위에 손을 올리는 것만으로 해야 한다. 참고로 좌측에는 아무 버튼도 없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는 외장 메모리 슬롯이 있다.

     

    전원을 켜보니, 갤럭시 탭 S5e라는 문구가 나왔다. 이 문구를 보니 심장이 빨리 뛰기 시작했다. 그러나 며칠 지나면 이 흥분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다.

     

    전원을 켜고, 기능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상 있는 부분은 없었다. 초기 불량 제품이 아니라 다행이다.

    <마무리> 만약 사용 목적이 영상 시청이라면 갤럭시탭 S5e를 무조건 추천한다. 하루 이틀 인강용으로 써봤는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스피커가 4개라서 소리도 시원시원하고, WQXGA로 고해상도라 눈도 즐거웠다. 그러나 필기용으로도 사용하고 싶다면 갤럭시탭 S6 이상의 제품 구매를 추천한다. 구성품에 S펜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기기의 S펜 또는 호환 S펜도 사용 불가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갤럭시 S5e에서도 필기를 하고 싶다면 정전식 터치펜을 사면 된다. 터치펜을 사용하는 부분이 둥글둥글하기 때문에 필기감 만족도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보통은 불호...)


     

     

    갤럭시탭 S6와 간단 비교

    갤럭시탭 S5e를 갤럭시탭 S6와 비교해봤을 때, S펜 지원 유무를 제외하면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두 제품 모두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를 사용하며, 고해상도 2560x1600(WQXGA)을 지원한다. 그리고 크기도 거의 비슷하다. 갤럭시탭 S6는 가로 244.5mm, 세로 159.5mm, 높이 5.7mm이며, 갤럭시탭 S5e는 가로 245mm, 세로 160mm, 높이 5.5mm이다. 크기면에서 봤을 때 큰 차이는 없었다. 그러나 무게는 조금 차이가 있다. 갤럭시탭 S6는 420g인데. 갤럭시탭 S5e는 400g으로 S6보다 20g 가볍다. 실제로 20g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이제 뒷모습을 비교해보자. S6는 듀얼 카메라에 S펜까지 있는데. S5e는 싱글 카메라가 끝이라는 걸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S5e의 뒷모습을 보면 아이패드 뒷모습이 떠오른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AKG 튜닝 쿼드 스피커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기능면에서의 차이는 S펜 지원 여부, CPU 속도,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지원 여부, 후면 듀얼카메라 싱글 카메라 정도이다. 참고로 갤럭시탭 S5e의 전원 버튼 지문 인식 속도 및 정확도는 매우 높았다.

     

    <결론> 사용 목적이 영상 시청이라면 갤럭시탭 S5e를 추천하고, 영상과 필기, 문서 작업 등 다용도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갤럭시탭 S6를 추천한다. 참고로 나는 갤럭시탭 S6를 필기 및 작업용으로 사용하고, 갤럭시탭 S5E를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