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클립보드 보는법

    클립보드(Clipboard)는 파일을 복사 또는 잘라내기한 것을 붙여넣기 하기 전까지 임시로 저장해주는 공간이다. 클립보드에는 텍스트는 물론이고 스크린샷까지 저장된다.

     

    참고로 PC의 경우에는 최근에 복사한 1개의 정보만 클립보드에 저장되는데. 갤럭시 스마트폰의 클립보드는 복사한 정보(텍스트, 스크린샷)가 순차적으로 누적되어 저장된다.


     

     

    갤럭시 스마트폰 클립보드 보는 법

    갤럭시의 클립보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복사한 자료(텍스트, 스크린샷)를 순차적으로 누적해 저장해주고, 저장된 정보는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클립보드 항목 고정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는 삭제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클립보드 항목 고정 기능은 문자 업무가 잦은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문자 입력 창을 길게 터치하면 보이는 '클립보드'를 누르면 클립보드에 저장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일 마지막에 복사한 정보는 이렇게 맨 앞으로 오게 된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스크린샷도 클립보드에 저장된다.

     

    참고로 이렇게 복사한 정보가 클립보드에 저장되는 것이다.

     

    클립보드에 저장된 정보를 길게 터치하면 '클립보드에서 잠금'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이것을 누르면 해당 정보는 클립보드에서 제거되지 않고 계속 남아있게 된다. 클립보드에서 잠금 된 정보는 우측 하단에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추가된다.

     

    클립보드 우측 하단을 보면 휴지통 아이콘이 보일 텐데. 이것은 클립보드에 저장된 정보를 모두 제거해주는 기능을 한다. 참고로 잠겨있는 항목은 제거되지 않는다.

     

    잠겨있는 항목은 클립보드 비우기를 해도 이렇게 삭제가 되지 않는다. 자주 쓰는 문구가 있다면 클립보드에 이렇게 잠금을 걸어놓는 것이 편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