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빅스비 루틴 이용방법

    갤럭시 S10부터 새롭게 탑재된 '빅스비 루틴'. 이 기능은 어떠한 조건(장소, 충전 중 상태 등)이 충족되면 어떤 기능(특정 앱 실행, 방해금지 등)을 자동으로 실행해주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기기가 내 사용 패턴에 따라 빅스비 루틴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기도 하지만 루틴을 내가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특정 내비게이션 앱을 실행하면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시킨다던지. 집에 오면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다.

    참고로 갤럭시 S10 이하의 기종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빅스비 루틴 사용방법

     

    먼저 스마트폰 상단바 메뉴에 있는 '빅스비 루틴'을 길게 터치해준다.

     

    상단바 메뉴에 빅스비 루틴이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빅스비 루틴'으로 가면 된다.

     

    루틴 추가를 위해 상단 우측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준다. 참고로 여기 추천에 보이는 루틴들은 조건과 동작이 자동으로 지정되어있으며, 따로 설정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중앙에 있는 + 버튼을 눌러 루틴을 시작할 조건을 선택해주자.

     

    선택 가능한 조건은 상황(기상시간, 회사, 집 등), 시간 및 장소, 디바이스(유선 헤드폰, 블루투스 기기 연결, 충전 상태 등), 이벤트(앱 실행, 전화가 올 때 등), 수동(시작 버튼을 누를 때)이 있다.

     

    나는 루틴 실행 조건을 휴대폰 충전 상태가 충전 중일 때로 정했다.

     

    이제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어떤 동작을 실행할 것인지 선택해줄 차례이다.

     

    루틴 시작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실행할 동작(앱 실행, 음악 재생 등)을 선택해주자.

     

    동작까지 모두 설정해주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 루틴 이름을 지정해주자.

     

    루틴 추가를 완료한 모습이다. 루틴 추가를 완료하면 해당 루틴은 자동으로 ON 상태가 된다.

     

    내가 설정한 루틴 실행 조건은 충전 중이었는데. 충전기와 연결해 휴대폰을 충전 중 상태로 만드니 바로 루틴이 실행되었다. 참고로 루틴 첫 번째 동작은 방해 금지 모드였다.

     

    루틴 두 번째 동작은 다크 모드 켜짐이었는데. 다크 모드도 이상 없이 잘 실행되었다.

     

    다크모드가 실행된 모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가된 루틴을 터치하면 루틴 조건과 동작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