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인터넷 구매방법 (2020)


     

    인생 역전의 기회인 로또(Lotto)는 2018년 12월 02일부터 판매 대행업체가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바뀐 뒤부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졌다. 로또 온라인 구매는 PC로만 가능하며, 1주에 5천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모바일 환경에서는 로또를 구매할 수가 없다. 

     

    로또 6/45 판매 마감 시간은 로또 당첨번호 추첨일인 토요일 오후 8시이다. 그리고 추첨일인 토요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 판매가 정지된다.


     

     

    로또 복권 인터넷 구매방법

    로또 인터넷 구매는 오로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만 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가상 계좌 입금을 통해 예치금을 먼저 충전하고, 충전한 예치금을 이용해 로또를 구매하면 된다. 참고로 예치금 충전 최소 금액은 5천원이다.

     

    로또 구매를 위해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로또 구매에 필요한 예치금을 충전하러 가줍니다.

     

    예치금은 최소 5천원부터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치금 충전은 가상 계좌 입금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기서 고정 가상계좌(케이뱅크)를 확인해줍니다. 이제 이 계좌로 충전 금액만큼 돈을 넣으면 됩니다.

     

    계좌번호와 예금주를 확인한 후, 돈을 이체해줍니다.

     

    이체를 완료하니 바로 예치금이 들어왔네요. 예치금 충전도 완료했으니 이제 로또를 구매하러 가봅시다.

     

    복권구매에 마우스를 올리면 보이는 '로또6/45'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로또 구매 창이 뜨는데요. 로또 번호 선택 방식은 혼합 선택(수동, 자동), 자동(모두 자동), 직전 회차 번호(지난 회차에 구매한 5게임 번호), 나의 로또번호(개인적으로 저장해놓은 번호)가 있습니다.

     

    혼합 선택은 로또 번호를 내가 원하는 숫자로 찍는 것입니다. 그리고 숫자 찍는 칸 아래를 보면 '자동선택'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1게임은 로또 번호 6자리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참고로 자동으로 선택된 번호는 구매가 완료된 이후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번호 발급은 말 그대로 구매하는 게임 모두 자동으로 번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한 번에 1회 차 구매 최대치인 5게임까지 구매할 수 있죠.

     

    저는 제 손을 못 믿는 스타일이라.. 자동번호 발급으로 5천원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자동으로 선택된 번호는 알 수 없습니다.

     

    로또 구매를 완료하면 이렇게 로또 번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참고로 우측에 있는 하트 표시를 누르면 해당 게임의 번호는 나의 로또 번호로 저장됩니다. 이 번호는 나중에 저장된 로또 번호 그대로 다음 회차에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로또 구매 및 당첨내역 확인은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또 구매 직후의 구매내역입니다. 당첨 결과는 아직 미추첨이고, 추첨일은 20년 07월 25일 토요일이군요. 참고로 저는 추첨일인 토요일에 구매했어요. 그렇기에 저는 구매한 당일에 추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겠네요. 역시 성격 급한 한국인..!

     

    구매내역에서 '선택번호/복권번호'에 적힌 복권 일련번호를 누르면 내가 구매한 로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인터넷 로또 구매가 19년 03월 09일 이후로 처음이네요. 한동안 인터넷으로 로또는 안 샀었네요. 연달아 낙첨을 맞아서 그런가..

     

    로또 번호 추첨시간이 되어 당첨 결과를 확인해봤습니다. 추첨 번호와 일치하는 번호는 이렇게 표시가 되는군요. 저는 일치하는 숫자가 최대 2개밖에 되지 않아서 미당첨이군요. 우측 하단에 보이는 당첨금액 합계도 친절히 0원이라고 알려주고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