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액티브2 액정 교체 비용


     

    갤럭시워치 액티브2 화면 안 켜짐 증상

     

    어제까지만 해도 문제없이 잘되던 갤럭시워치 액티브 2가 오늘 갑자기 화면이 안 켜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생겼나 싶어 홈 버튼을 7초 이상 눌러 강제 종료 및 재부팅을 해보려 했지만 역시나 이것도 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강제 재부팅을 계속 시도해보았지만 화면만 잠깐 깜빡하고 다시 꺼질 뿐이었죠.. (충전독에도 올려놓고 해 봐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잘되던 갤럭시워치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 당황한 저는 인터넷에 '갤럭시워치 액티브2 화면 안 켜짐'이라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찾아보니까 갤럭시 워치 화면 안 켜짐 원인은 액정 나감, 배터리 사망으로 크게 2가지더라고요. 그리고 수리비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액정 교체 같은 경우에는 10만 원 초중반의 비용이 나왔고, 배터리 교체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3만 원 이하였습니다. (모두 공임비 포함 금액)

    저 같은 경우에는 워치를 바닥에 크게 떨어뜨린 적도 없고, 액정 부분도 나름 깨끗한 편이었기 때문에 화면 안 켜짐 원인이 '배터리 사망'인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비용에 대해선 크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죠. 그런데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보니 아니었습니다. 제 워치가 고장 난 이유는 배터리 사망이 아닌 '액정 나감(내부 액정 파손)'이었던 것이죠. "배터리만 교체하면 해결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갔다가 액정이 문제라는 말을 듣고 크게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액정은 비싸고, 무조건 교체해야 되니까요..

    결론 :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액정 겉면이 멀쩡하다고, 액정 문제는 아닐 거라고 생각하지 마라. 내부 액정이 문제일 수 있다. (바로 저처럼 말이죠..)

     

    아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워치 상품명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테인리스 44mm'이며, 제조연월은 2019년 10월입니다. 지금까지 거의 2년 가까이 쓰다가 이 사달이 났네요.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액정 교체 후기

     

    제 워치가 고장 났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바로 삼성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 제 워치의 화면이 안 켜졌던 이유는 '워치 액정이 나갔기 때문'이었죠.

    다행히도(?) A/S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지금 현재 액정 재고가 남아있어 바로 수리할 수 있다고 하셨지만, 비용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그 비용은 생각보다 비쌌죠.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액정 교체 비용은 공임비를 포함해 122,000원이었습니다... 정말 어마 무시무시하죠..?

     

    122,000원 주고 수리 완료한 저의 '갤럭시워치 액티브2'.. 워치 액정이 새 것으로 교체됐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액정 보호 필름이 붙어있네요. 액정이 완전 새 것이라 그런지 기스도 하나 없고, 완전 반짝반짝합니다.. 하하.. 뭐 당연한 말이겠지만요..

    참고로 액정 수리 시 교체되는 부분은 액정, 버튼이 있는 스테인리스 프레임입니다.

     

    액정 수리를 완료한 워치는 삼성 웨어러블 앱을 통해 다시 연결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시계 화면이나 설정, 별도 설치 앱, 위젯 순서 등은 삼성 클라우드 또는 원드라이브 백업 데이터를 통해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워치 스튜디오를 통해 전송한 시계 화면은 백업 및 복구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