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업데이트 가능 기기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도 펌웨어(장치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있는데요.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애플 운영체제인 IOS가 탑재된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맥에서만 가능하다는 소리죠.

    만약 에어팟을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지인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해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갤럭시에서는 에어팟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참고로 저도 갤럭시 유저라 서브 폰으로 저렴한 아이폰 하나 장만해서 업데이트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이유

     

    어팟에 내장된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기기의 성능과 안정성이 개선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페어링 오류 같은 것도 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또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저처럼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쓴다면 호환성 문제로 속도 지연, 싱크 안 맞음, 볼륨 먹통(페어링 소리는 들림), 블루투스 페어링 오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시키거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어팟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의 경우, 펌웨어 버전을 '3XXXX'로 올리면 기기 자동 전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아이패드에서 영상을 틀면 소리가 매끄럽게 자동 전환되는 기능입니다. (아이클라우드 계정 기반으로 작동하는 기능)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기기 자동 전환 기능은 물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공간감 오디오'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미지원)


     

     

    에어팟 2세대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에어팟을 애플 기기와 연결해 놓은 채로 가만히 두면 됩니다. 즉,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적으로 진행한다는 것이죠.

    참고로 에어팟은 수동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일단 먼저 에어팟을 애플 기기(아이폰)와 연결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줍니다. 홈 화면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 창에서 '블루투스'를 눌러줍니다.

     

    'AirPods 연결됨' 우측에 보이는 느낌표 모양(블루투스 기기 정보 및 설정)을 눌러줍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제 에어팟 2세대 펌웨어 버전이 '1A661'이네요. 지금 최신 버전이 '3E751'인데 저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얼마나 안 한 것일까요.. 하하..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에어팟을 업데이트시켜볼까요? 에어팟 2세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팟 연결 후, 양쪽 귀에 꽂고 노래 한 곡 정도를 듣는다. (연결 3분 정도 유지)
    2. 양쪽 유닛을 케이스에 넣는다. (블루투스 연결 끊김)
    3. 에어팟을 30분 이상 충전 상태로 둔다.
    4.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다시 기기와 연결해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본다.

     

    아이폰과 에어팟 최초 연결 후, 한 2시간 정도 지나 다시 연결해보니 펌웨어 버전이 1A661에서 '3E751'로 바뀌었더군요. 저는 업데이트가 많이 밀린 상태여서 2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된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에어팟 2세대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이전처럼 다시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써봤는데요. 솔직히 음질 같은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블루투스 페어링 부분은 확실히 좋아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반응 속도도 이전보다 엄청 빨라졌고, 페어링 오류도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저처럼 에어팟을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쓰시는 분이라면 펌웨어 업데이트 꼭 하시길..!

    소리 지연, 싱크 안 맞음, 볼륨 먹통 같은 증상은 원래부터 없었기에 이 부분은 비교할 수 없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