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TV 미러링 방법 (스마트뷰)
- # IT 인터넷
- 2020. 12. 25.
갤럭시 스마트폰 TV 미러링 이용 조건
갤럭시 스마트폰과 TV 스마트 뷰 미러링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뷰가 지원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2. TV는 UHD 이상이면서 스마트 뷰가 지원되어야 함 (삼성 TV, OTT UHD 셋톱박스 등)
3. 스마트폰과 TV는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야 함
위 3가지 조건에 모두 충족한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에 나오는 화면을 TV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재생되는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등 영상을 티비로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갤럭시 스마트폰 TV 미러링 설정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TV 미러링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냥 터치 몇 번만 해주면 쉽게 미러링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참고로 저는 미러링 할 때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했으며, TV는 삼성 TV가 아닌 딜라이브 OTT UHD 셋톱박스를 통해 연결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과 TV 모두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해 줍니다.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하지 않으면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과 TV 모두 같은 와이파이로 설정했다면 스마트폰 상단 바 메뉴에 있는 'Smart View(스마트 뷰)'를 켜줍니다. 한 번 터치해 주면 켜집니다.
"휴대전화 → 다른 디바이스"에서 미러링 할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이 서비스로 화면 전송 또는 녹화"라는 것이 뜨면 지금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이렇게 화면 비율을 변경해 전체 화면으로 채워주는 설정이 켜집니다. 추후 이 설정은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화면 전송 중(H5_DLIVE에 연결됨) 알림과 화면 전송 중 아이콘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 상태가 되었다면 TV에서 스마트폰 화면이 나오기 시작할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을 TV로도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참고로 TV 화면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양쪽 검은색 여백 없이 완전히 꽉 차게 보려면 가로모드(전체 화면)로 꼭 변경해줘야 합니다.
스마트 뷰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 화면 한쪽에 이렇게 플로팅 아이콘이 뜰 텐데요. 이 아이콘을 통해 공유 일시정지, 휴대전화 화면 비율, 연결 해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뷰 플로팅 아이콘을 누르고, '휴대전화 화면 비율'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 비율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크게 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여기서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전체 화면'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스마트 뷰를 연결 이후,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하루 종일 계속 틀어놓으면 발열도 생기고 배터리도 많이 닳겠죠? 그렇게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삼성은 스마트 뷰 연결 후 몇 분 정도 지나면 이렇게 검은 화면으로 바뀌도록 하는 절전 모드 전환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화면으로 변경됐다고 해서 영상 및 소리 전송이 제대로 안 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 마세요.
참고로 이러한 화면으로 이동되면 "빛 반사를 줄이고 배터리 사용가능 시간을 늘리기 위해, Smart View 사용 중에는 휴대전화 화면이 어두워집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