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계 초단위 표시방법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는 이렇게 시간과 날짜가 표시되는데요. 여기 나오는 이 시간을 시, 분뿐만 아니라 초까지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초까지 정확히 나오니까 더 좋더라고요. 


     

    작업 표시줄 시간에 초 단위 추가하기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시작 아이콘을 클릭한 후, 키보드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라고 입력해줍니다. 이어서 검색 결과에 나오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켜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킨 후,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경로로 이동해줍니다.

     

    빈 곳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에 있는 'DWORD(32비트) 값'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맨 아래에 '새 값 #1'이 추가됩니다.

     

    새 값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한 후, '이름 바꾸기(R)'을 눌러줍니다.

     

    새 값의 이름을 'ShowSecondsinSystemClock'으로 수정해줍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값 데이터 수정이 남았어요. 값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한 후, '수정(M)...'을 눌러줍니다.

     

    값 데이터를 '1'로 바꾼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데이터가 이렇게 '0x00000001'로 바뀔 것입니다. 이렇게 뜬다면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적용은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작업표시줄 시간 초 단위 표시 적용은 재부팅을 한 후부터 됩니다.

     

    재부팅을 하게 되면 이렇게 시간 초 단위가 표시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