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방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에 요일 나오게 하기

     

    윈도우10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는 날짜와 시간이 적혀있는데. '2020-10-14' 날짜 부분에 요일을 추가해서 '2020-10-14 수요일'로 나타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1번이 기본 설정이고, 2번이 짧은 요일 표시, 3번이 긴 요일 표시입니다. 이런 식으로 날짜 표시 부분에 나오는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날짜 모양 변경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날짜가 나오는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해줍니다. 이어서 '날짜/시간 조정(A)'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날짜 및 시간 설정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는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를 눌러줍니다.

     

    날짜 및 시간 탭으로 이동한 후, '날짜 및 시간 변경'을 눌러줍니다.

     

    아래에 작게 보이는 달력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추가 설정(D)..'를 눌러줍니다.

     

    형식 사용자 지정 창이 뜨면, 날짜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날짜(S)''yyyy-MM-dd dddd'를 입력한 후, 우측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ddd를 입력하면 '수'와 같이 짧은 요일이 나타납니다.

     

    적용 버튼을 누르면 예의 간단한 날짜 부분이 '2020-10-14 수요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잘되었다는 뜻이죠. 설정을 마쳤으니,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yyyy-MM-dd dddd'로 설정했다면 이렇게 요일이 길게 표시됩니다. '수요일'처럼 말이죠.

     

    'yyyy-MM-dd ddd'로 설정했다면 이렇게 요일이 짧게 표시됩니다. '수'처럼 말이죠.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간 AM, PM 표시 설정하기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 보이는 날짜뿐만 아니라, 시간의 모양에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오전을 AM으로, 오후를 PM으로 나타내도록 말이죠.

     

    형식 사용자 지정 창에서 시간 탭으로 이동한 후, 오전 표시 기호와 오후 표시 기호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선택 가능한 것은 오전과 AM 오후와 PM 뿐입니다.

     

    시간을 AM 또는 PM으로 변경하면 PC 카카오톡 채팅방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메시지 보낸 시각 표시 형식이 'PM 10:05'과 같이 바뀌죠. 참고로 원래는 '오후 10:05'로 나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