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타이머 설정방법
- # IT 인터넷
- 2020. 7. 6.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 타이머' 기능은 특정 앱의 이용 시간을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앱의 구동 시간이 내가 설정한 이용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해당 앱은 더 이상 실행할 수 없는 상태로 바뀐다. 그렇게 되면 스마트폰에 시간 뺏기는 일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본인이 업무나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기능을 꼭 이용해 보길 바란다.
갤럭시 스마트폰 앱 타이머 설정 방법
# 기본 제공 기능
앱 타이머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준다.
그리고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메뉴로 이동한 후, '앱 타이머'를 눌러준다.
앱 우측에 보이는 '설정 안 함'을 누르면 사용 시간(15분, 30분, 1시간, 직접 설정)을 설정할 수 있다. 나는 주로 유튜브에 시간을 많이 뺏기는 편이라 유튜브에 사용 시간 제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다.
유튜브 앱 사용 시간제한을 8분으로 설정했다. 제한 시간이 되니 앱의 아이콘 색깔이 검은색으로 바뀌었다.
앱 사용 제한 시간이 되면 이런 식으로 앱 아이콘 색상이 검은색으로 바뀐다.
제한 시간이 끝난 앱을 실행해보니 '앱 타이머 시간 끝남'이라는 알림 메시지가 뜬다. 이렇게 앱 사용이 제한된 상태에서 해당 앱을 더 사용하고 싶다면 위 화면에서 '앱 타이머 편집'을 누르거나, 디지털 웰빙 및 자녀보호 기능에 있는 '앱 타이머'로 가서 제한 시간을 다시 수정해주면 된다.
참고로 앱 타이머는 자정(24시)마다 사용 제한 시간이 리셋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