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환불신청방법 (조건 및 소요 시간)

    스팀(STEAM)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하고 운영 중이고

    전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입니다.

    해외에서 개발된 게임들을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구매 및 다운로드받을 수 있죠.

    스팀에서 유명한 게임은 팀 포트리스 2, 도타 2, 유로 트럭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스팀이 크게 유행하게 된 것도

    스팀에서 잘나가는 게임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스팀 게임 환불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만약 내가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했는데

    그 게임을 1시간 정도해봤는데 재미가 없다던지 (단순변심),

    그 게임을 내 컴퓨터에서 해보니 렉이 심하다던지 (사양 딸림),

    게임을 잘못 구매했다던지 (실수)

    이러한 이유가 있다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팀 환불 정책을 제대로 살펴볼까요?

    스팀 환불 신청을 하기 위해선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여야 하며,

    플레이 시간도 2시간 이내여 야합니다.

    위 2가지 조건에 충족한다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 절차는 까다롭지 않으며

    처리도 빠르게 해주는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게임 내 아이템 환불은 구매 48시간 안으로 해야합니다.

    아이템이 사용, 변경, 거래되지 않은 상태여야만 환불이 되고요.

    자세한 환불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스팀 환불신청 방법

    # Steam

    먼저 스팀을 실행시켜줍니다.


    로그인해주신 후,

    계정 정보로 들어와줍니다.

    이어서 '구매 기록 보기'를 눌러줍니다.


    구매한 아이템 이름(Wallpaper Engine)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이 구매에 대한 무슨 문제를 경험하고 계십니까?'에 있는

    '제품을 환불받고 싶습니다.'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눌러줍니다.


    환불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내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거나

    내가 결제했던 결제 수단으로 결제 취소 및 환불처리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사유를 선택하거나 개인적으로 입력해줍니다.

    (별로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환불 사유 선택 또는 입력을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요청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택 가능한 환불 사유들입니다.

    선택 가능한 환불 사유들을 살펴보니

    아주 사소한 이유라도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것 같네요.


    환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환불 신청 결과는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물론 환불 요청 취소도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직후 모습입니다.

    상태를 보니 아직 '처리중'이네요.



    환불 완료를 알리는 이메일이 도착했네요.

    환불 요청은 11시 03분에 했는데

    환불 완료 처리는 11시 49분에 처리되었네요.

    환불 처리가 빨라서 놀랐습니다.


    <귀하의 환불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메일 제목)>

    환불 요청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이네요.


    <귀하의 구매가 환불되었습니다. (이메일 제목)>

    환불 처리가 완료되었네요.

    결제 금액 환불은 14일 안에 처리된다고 하네요.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겠네요.


    스팀 구매 내역을 확인해보니

    환불 처리가 정상적으로 되었네요.

    스팀 환불 신청 어렵지 않네요.

    그리고 환불 처리 속도도 빨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스팀 환불 처리 완료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12월 5일 목요일 오전에 환불 신청을 했고,

    신청 당일에 환불 처리 확인까지 받았었습니다.

    환불 완료 처리는 14일 안으로 된다고 안내받았고요.

    환불 신청한 것도 잊혀갈 때쯤

    환불 신청 11일 후인 12월 16일 월요일에

    결제 금액(카드 결제 수수료 포함)을 환불받았습니다.

    생각보다는 조금 오래 걸렸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