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잔상(번인) 확인방법

    갤럭시S10은 AMOLED(능동 행렬 유기 발광 다이오드)

    일명 아몰레드 패널을 패널을 사용합니다.

    AMOLED 아몰레드 패널은 구조상 번인 현상을 완전히 피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S10을 포함해 거의 대부분의 삼성 스마트폰들은 AMOLED 패널 사용하기때문에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겪는 것이 '번인 현상' 입니다.


    번인 현상이란 무엇인가?

    번인 현상은 디스플레이 소자 일부가 손상되어서

    화면이 바뀌거나 꺼져도

    스마트폰 화면에 이미지가 얼룩이나 자국처럼 남아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삼성에서도 번인 현상에 대한 문제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불편과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내놓은 번인 현상 수리 정책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수리 정책 내용은 스마트폰 개통 이후 1년 이내 번인 현상이 발생하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액정을 교체해주거나

    소프트웨어로 번인 현상을 보정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번인 현상이 강하게 발생했다면

    액정을 교체해줄 것이고

    번인 현상이 약하다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번인 현상을 보정하여 잡아줄 것입니다.








    갤럭시 S10 번인 현상 확인방법

    먼저 삼성 전화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통신사 전화 앱(T전화 같은 앱)은 명령어 입력이 불가능하니

    삼성 전화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삼성 전화 앱을 실행시켜주신 후,

    *#0*#를 입력해줍니다.

    만약 해당 명령어가 먹히지 않는다면

    *#7353#을 입력해주세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위와같이 테스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번인 테스트를 하면 되는데요.

    위에 보이는 RED, GREEN, BLUE를 눌러 번인 현상을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흰 화면에서 번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흰 화면에서 번인 현상을 찾는 이유는

    잔상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색깔이 있는 잔상이 있다면 찾기가 더 쉽죠.

    아무튼 번인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RECEIVER(수신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삐- 소리가 나면서 흰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여기서 번인이 있는지 찾으면 됩니다.

    번인은 스크린샷으로는 절대로 확인할 수 없으며

    무조건 육안(맨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휴대폰 화면 3분의 1부분이 다른 부분보다

    더 하얗게(밝게) 나오는 번인 현상이 발생했네요.

    다행히 저는 개통일로부터 1년이 채 안 되었기 때문에 (9개월 정도 됨)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면 무상으로 액정을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그게 소프트웨어 보정이던 액정 교체던 말이죠.

    확실히 번인 현상이 발생하면 많이 거슬리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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