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하기
- # IT 인터넷
- 2019. 3. 3.
오늘은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메일을 상대방에게 잘못 보냈을 때, 발송 취소를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1. 상대방에게 보낸 메일이 네이버여야 한다. (@naver.com로 끝나는 주소만 해당)
2. 상대방이 메일을 아직 읽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1번과 2번의 조건에 부합한다면 발송 취소는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방에게 보낸 메일 주소가 @naver.com가 아닌 @gmail.com(지메일)으로 끝난다면 메일 발송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보낸 메일이 지메일이 아니고 한메일이나 야후 메일 등으로 보냈다고해도 발송 취소는 불가능해요.
무조건 발송 취소하고 싶은 메일 주소는 @NAVER.COM(네이버)으로 끝나야 합니다. (위 사진 참고하세요.)
내가 보낸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발송 취소는 PC나 모바일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만약 모바일로 진행하신다면, 웹페이지를 PC 버전으로 설정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메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좌측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보낸메일함에 있는 "수신확인"을 눌러줍니다.
아직 상대방이 메일을 읽지 않은 상태라서 발송취소 버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발송취소 버튼이 지금 있다는 것 자체가 지금 메일 발송 취소가 가능한 상태라는 뜻입니다.
최종적으로 메일을 발송 취소하게 되면 상대방의 메일함에는 제가 보낸 메일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메일 발송 취소 전과 후의 상대방 시점
<메일 발송 취소 전 내 메일을 받은 상대방 시점>
메일 발송 취소를 하기 전에는 누가 보냈는지, 제목까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을 실수로 잘못 보냈다면, 대부분 메일을 상대방에게 보낸 직후에 바로 발송 취소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잘못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메일의 존재(제목, 보낸 사람)를 알아차리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메일 발송 취소 후 상대방의 시점>
제가 메일 발송을 취소해버리니 상대방의 메일함에서는 아예 지워져서 메일의 존재 자체를 확인할 수 없네요.
<내가 잘못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메일함에 들어온 것만 확인하고(보낸 사람, 제목),
발송 취소 이후에 내 메일을 읽으려고 클릭했을 때 상황입니다.>
상대방이 메일이 들어온 것만 확인하고 인터넷 창에 띄워놓고 메일 내용은 나중에 확인하려고 하는 상황을 예로 들겠습니다.
상대방이 보낸 사람과 메일 제목은 이미 확인을 한 상태이지만, 아직 메일 내용은 확인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상대방이 메일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않은 시점에서 제가 메일 발송 취소를 눌렀습니다.
발송 취소 이후에 상대방이 미리 띄워놓은 메일을 읽으려고 메일의 제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보낸 사람이 발송 취소 하였습니다"라고 오류가 뜹니다.
상대방에게 보낸 메일의 주소가 네이버가 아닌 지메일, 야후 등으로 끝난다면 발송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 기억하자!!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는 네이버 메일에 대해서만 가능하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메일은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mail.com(지메일)으로 보낸 메일에는 우측에 발송 취소 버튼이 아예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com(네이버)으로 보낸 메일에는 발송취소 버튼이 있네요.
이제부터는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은 확실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