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 4.0 사용법 및 짧은 후기


    오늘은 블루투스 CSR4.0 USB 동글 사용 방법 및 짧은 후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블루투스 USB 동글을 꽂아서 사용하면 블루투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대부분 블루투스는 기본 옵션으로 나오기 때문에 블루투스 USB 동글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기에 블루투스 USB 동글이 필요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데스크탑에 USB 동글을 꽂아서 블루투스를 사용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놓으면 블루투스 프린터나 무선 헤드셋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데스크탑(PC)에 무선 헤드셋을 연결해서 한 번 써보려고 USB 동글을 구매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려고 USB 동글을 구매하는 것은 정말 바보 같은 짓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딜레이와 끊김 그리고 잡음이 심합니다. 확실히 블루투스 USB 동글만 이용해서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기엔 절대 무리입니다.

    혹시나 유선 헤드셋의 불편함 때문에 블루투스 USB 동글을 구매하시려던 참이라면 정말로 말리고 싶습니다.

    사실 구매 전에 많은 검색을 통해서 딜레이와 끊김이 심하다는 것은 대충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심하네요. (사용이 너무 불편할 정도)

    아무튼 블루투스 USB 동글은 무선 헤드셋 사용에는 적절하지 않고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프린터 기기 사용 목적이라면 블루투스 USB 동글을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USB 동글을 데스크탑에 꽂아서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블루투스 동글은 인터넷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제품명은 유니콘 XU-400N이고, 가격대는 5,000~8,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 블루투스 CSR4.0 USB 동글 (XU-400N) >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4.0 버전을 채택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저전력, 고속기능 구현이라고 합니다.)

    구성품은 USB 하나뿐입니다.


    블루투스 USB 동글을 컴퓨터 본체 USB 포트에 꽂아주세요.

    USB 포트에 USB 동글을 꽂아주시면 필요한 드라이버는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블루투스 아이콘이 생겼네요. (블루투스 기기 연결 및 사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우클릭을 해서 "Bluetooth 장치 추가(A)"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현재 블루투스는 켜져있는 상태네요.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페어링)만 해주면 될 것 같네요.

    페어링을 위해서 블루투스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할 디바이스의 유형은 Bluetooth를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주위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자동으로 찾기 시작합니다.

     

    주위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찾았네요.

    연결을 원하는 기기를 찾았다면 클릭하여 선택해주세요.


    연결할 기기를 선택해주시면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되면 "연결됨"이라고 뜹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으니 "완료"를 눌러서 창을 닫아줍니다.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디바이스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컴퓨터 제어판에 있는 블루투스 설정 창을 들어가 보니 블루투스 기기 이름 아래에 "페어링됨"이라고 적혀있네요.

    블루투스 기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는 뜻이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