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미 사파리 S펜 리뷰


     

    나는 작년에 삼성 갤럭시탭 S6 WIFI 128GB를 구매해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스펙도 좋고 다 좋은데 S펜이 별로였다. 큰 화면에 비해 얇은 S펜은 개인적으로 그립감이 별로였고, 펜이 얇아 손가락에 힘이 더 들어가서 장기적인 필기는 손의 피로를 불러왔다. 그리고 필기 중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지우개 버튼을 누르게 되는 것도 매우 불편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S펜의 그립감이 별로인 것은 그런대로 참을만했다. 하지만 필기 중에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눌러지는 지우개 버튼은 정말 불편했다. S펜의 지우개 버튼이 조금 널찍하기도 해서 그런 것 같다. 그러한 이유로 나는 S펜 호환이 되는 라미 사파리 S펜을 구매하기로 했다.

     

    라미 사파리 S펜은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며, 판매 가격은 45,000원이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내가 직접 구매한 삼성 라미 사파리 S펜 스모키 블랙이다. 제품 포장은 이런식으로 되어있다.

     

    해당 제품의 모델 코드는 'MD-LAMYSFBK3'이며, 정확한 제품명은 '라미 사파리 S펜 스모키 블랙'이다.

     

    참고로 라미(LAMY)는 독일의 만년필 및 필기도구 브랜드인데. 라미와 콜라보한 이 S펜은 실제 판매되는 라미 만년필과 외형이 거의 똑같다고 보면 된다.

     

    라미 S펜은 이런식으로 어딘가에 끼워놓을 수도 있다.

     

    구성품은 여분 펜촉 2개이다.

     

    라미펜은 기본 S펜보다 훨씬 두꺼웠고, 그립감도 매우 마음에 들었다. 손가락으로 잡는 부분에 각진 부분이 있어서 그립감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았다. 필기할 때 묵직한 느낌이 들어 좋았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은 지우개 버튼을 실수로라도 누를 일이 없어져서 좋았다. 아래에 지우개 버튼 비교 사진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S펜과 라미펜의 지우개 버튼 크기 차이는 실제로 엄청났다. 라미펜으로 바꾸면서 지우개 버튼을 실수로 누르는 일은 거의 없었다.

     

    참고로 라미펜은 별도의 충전없이 사용하는 펜이다.


     

     

    필기 테스트

    # S펜 # 라미펜

     

    삼성 노트 앱을 통해 필기한 모습

    위는 라미펜으로 필기한 모습이고, 아래는 기본 S펜으로 필기한 모습이다. 라미펜이 기본 S펜보다 약간 얇게 써진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그런 느낌이다. 

     

    라미펜으로 필기해본 모습 (16 FPS)

     

    기본 제공 S펜으로 필기해본 모습 (16 FPS)


     

    마무리

    호환 S펜 치고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삼성답게 마감과 그립감은 훌륭했다. 필기의 즐거움을 한껏 올려주는 사파리 라미 S펜은 필기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나는 이 펜을 구매하고 메모하거나 그림 그리며 노는 일이 크게 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