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엑셀(EXCEL)'

    엑셀은 표나 그래프를 만들거나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래밍(VBA)이나

    매크로 등을 내 손맛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엑셀은 실무에서도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이기에

    시간이 있다면 엑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실무에 많이 쓰이는 기능들을 숙지해놓는 것이 좋다.


     

     

     

    엑셀 체크박스 만드는 방법

    # 개발도구

     

    엑셀을 만지다 보면

    체크 박스가 있으면 좋거나

    꼭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할 일 리스트를 엑셀로 만들었다고 가정했을 때

    체크 박스를 추가해 준다면

    관리 및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다.

     

    먼저 엑셀을 실행시켜준다.

     

    엑셀을 실행시킨 후,

    좌측에 있는 옵션 메뉴로 들어가준다.

     

    리본 사용자 지정 탭으로 이동한 후,

    우측에 보이는 개발 도구를 체크해준다.

     

    이렇게 개발 도구를 체크해주고,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해준다.

     

    설정을 완료하고 나서

    엑셀 작업 화면(새 통합 문서)으로 가보면

    우측 상단에 '개발 도구'라는 탭이 추가됐을 것이다.

    해당 탭으로 이동하고,

    삽입 메뉴에 체크박스(확인란)를 눌러주면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체크 박스를 만들어주면 된다.

     

    생성된 체크박스(확인란)의 이름 지정은

    체크 박스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후 텍스트 편집(X)을 눌러주면 된다.

     

    이렇게 체크박스의 이름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다.

     

    만약 체크박스를 칸에 딱 맞춰서 만들고 싶다면

    Alt 키를 누른 상태로 체크 박스를 만들어주면 된다.

     

    체크박스는 이런식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추가적으로 체크 박스에는 매크로를 지정해 줄 수 있는데

    매크로는 어느 정도의 숙련도가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엑셀 초보자는 매크로를 건드는 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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