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튜브 닉네임 변경방법

    세계 최대 비디오 플랫폼 '유튜브(YouTube)'

    유튜브는 구글에서 운영 중인 플랫폼이며,

    동영상 업로드에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누구든 자유롭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유튜브는 콘텐츠 제작자의 동기 부여를 위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로 수익은 시청자들이 보는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에 댓글을 달게 되면 아이디가 아닌 닉네임이 노출된다.

    그리고 이 유튜브 닉네임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유튜브 닉네임 변경은 유튜브 앱을 통해 가능하다.

    닉네임으로 사용할 성과 이름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원래 유튜브의 닉네임(이름) 변경할 때

    변경 횟수 제한이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닉네임 변경을 횟수 제한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다.

    1분에 4번 이상만 변경하지 않으면 된다.


     

     

     

    유튜브 닉네임 변경방법

    # 모바일

     

    유튜브 닉네임 변경은 피시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가능하다.

    필자는 편의상 모바일 환경으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먼저 유튜브 앱을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부분을 터치해준다.

     

    이어서 'Google 계정 관리' 메뉴로 들어가준다.

     

    그러면 구글 계정 설정 창으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개인정보 탭으로 이동한 후 이름 부분을 터치해준다.

     

    닉네임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름(성, 이름) 입력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름의 성은 공백으로 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닉네임 변경을 완료했는데요.

    제대로 변경된 것이 맞는지 한 번 확인해봅시다.

     

    구글 계정 프로필을 확인해보니

    내가 입력했던 닉네임으로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다.

     

    유튜브 프로필도 한 번 확인해보니

    내가 입력한 닉네임으로 잘 변경되었다.

    이제 닉네임 변경이 바로 적용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유튜브에 댓글도 한 번 달아보자.

     

    닉네임을 변경하고 나서 바로 댓글을 적어보았다.

    거의 닉네임 변경 직후에 댓글을 적었는데

    닉네임 변경이 문제없이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