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추가방법

    현재 네이버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클라우드 스토리지(온라인 저장소)

    '네이버 클라우드' 

    PC(윈도우, 매킨토시)와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문제없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 저장소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및 데이터 서비스만 된다면

    파일(사진, 동영상, 파일 등) 백업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터치 몇번, 클릭 몇번이면 순식간에 원하는 파일을 백업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앱에는

    사진 및 동영상 자동 업로드 기능이 있다.

    내가 지금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으면

    내가 굳이 업로드하지 않아도 새 파일이 감지되면

    네이버 클라우드가 알아서 자동으로 업로드하는 것이다.

    자동 업로드할 스마트폰 갤러리 폴더를 지정하거나 해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크린샷 사진이 들어가는 폴더는 자동 업로드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는 공신력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백업 파일의 안전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용량은?

    네이버 클라우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용량도 30GB나 지급해준다.

    고화질 고용량 사진을 주로 찍는 사람이 아니고,

    스마트폰으로 일상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사람이거나

    문서 파일 백업용으로 쓰기에는 부족함 없는 용량이다.


    나는 네이버 클라우드만 사용하는 사람이다.

    내가 주로 업로드하는 파일은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이다.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고화질이기에 사진 파일 용량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에 비하면 엄청 크다.

    아무튼 요즘은 디지털 카메라로도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클라우드의 사용 중 용량이 훅훅 올라간다.

    이렇게 쓰다간 조만간 무료로 이용 가능한 30GB의 용량이 다 채워질 것 같았다.

    그래서 용량 추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고로 용량 추가는 무료가 아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정기 결제 이용권 가격 및 혜택

    네이버 클라우드에는 용량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정기 결제 이용권'이라는 것이 있었다.

    100GB, 200GB, 2TB 이렇게 3종류로 나눠져 있었고,

    매월 기준으로 가격은 3,000원, 5,000원, 10,000원이었다.

    그리고 연 단위로 결제하면 할인이 어느정도 들어가서

    연 기준 가격은 30,000원, 50,000원, 100,000원이었다.


    그리고 정기 결제 이용권 결제 시 부가세 10%가 별도로 청구된다.

    즉, 이용권에 적혀있는 가격에 10%를 더한 금액이 실제로 결제될 금액인 것이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하면

    가족과 클라우드를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가족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스토리지 혜택은 클라우드 용량을

    1개의 가족에서 최대 5명의 구성원과 함께 나눠 쓸 수 있도록 해준다.


    참고로 네이버 클라우드 가족 스토리지 혜택은

    단순히 나의 잔여 용량만 공유하는 것으로

    클라우드 안에 있는 파일들은 공유되지 않으니

    가족에게 나의 개인적인 사진이나 파일이 유출될까 하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2TB(2테라) 추가하다.

    # 2TB 가격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은 무료로 주는 30GB를 제외하고,

    100GB, 200GB, 2TB의 용량을 주는 유료 상품이 있다.

    이왕 클라우드 용량 추가하기로 마음먹은거

    2TB(2078GB)이용권을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2TB 이용권 가격은 매월 10,000원인데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은 부가세 10%를 포함해서 11,000원이다.

    이 이용권을 1년동안 사용했을 때 금액은 총 132,000원인데

    2TB 연간 이용권은 부가세 10%를 포함해서 110,000원이었다.

    연간 이용권을 이용할 경우,

    22,000원이 절약되기에 연간 이용권을 지르기로 마음 먹었다.

    클라우드를 한두 달 사용할 것도 아니고 계속 사용할 것이니 말이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클라우드 용량 2TB 연간 이용권 가격은 11만원이다.

    막상 이렇게 큰 돈을 결제하려니 고민이 되긴하지만

    앞으로 클라우드 용량을 걱정하는 일은 없어질 것이기에

    합리화 회로를 돌려 바로 결제하기로 했다.

    앞으로 사진 많이 찍게 될거야..

    앞으로 백업할 파일이 많아질거야..?

    아무튼 그렇다.

    참고로 해당 상품은 자동 결제(정기 결제) 상품이다.

    이번 결제 이후 다음 결제일에 추가적으로 결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미리 자동 결제 해지 신청을 해야하는 상품인 것이다.


    클라우드 용량 이용권 결제 수단은 카드 결제, 계좌 결제, 휴대폰 결제가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도 가능하다.


    나는 간편하게 휴대폰 결제로 진행했다.


    2TB 연간 이용권 이용 금액 11만원 결제 끝에

    클라우드 용량을 30GB에서 2TB로 업그레이드하게 되었다.

    앞으로 용량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다.



    클라우드 총 용량이 2.03TB(2078GB)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젠 정말 여유롭게 사용할 것 같다.


    PC 기준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 2TB 1년 정기결제 > '내 이용권'에 있는

    결제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정기 결제 해지 또는 이용권 환불 신청이 가능하다.


    나는 연간 이용권이기에

    1년마다 정기적으로 결제되는데

    만약 매월 이용권이라면

    1달마다 정기적으로 이용료가 결제될 것이다.

    앞으로 결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정기결제 해지' 버튼을 눌러 자동 결제 해지 신청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용권 환불을 원한다면

    이용권 환불 우측에 있는 '환불'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