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 공개 그리고 장단점 비교


    이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벌써 5년이 넘었습니다.

    5년 중에 제대로 정성들여 포스팅을 하고 블로그를 관리했던 것을 기간으로 따지면 1~2년 밖에 안되는 것 같아요. (권태로움이 큰 문제였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힘들고 지키기 힘든 것이 1일 1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는 1일 1포스팅을 되게 쉽게 생각했었습니다. (제일 바보같은 생각)

    근데 막상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보니까 1일 1포스팅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컨텐츠 고갈 및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의 이유로 말이죠.




    아무튼 오늘은 애드핏과 애드센스의 수익 비교 및 애드핏의 장단점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애드핏은 다음에서 운영하고 있고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합니다.


    다음 애드핏(AdFit)과 구글 애드센스(AdSense) 수익 비교


    <2019.01.12 토 방문자 수>

    저의 블로그는 그저 평범한 블로그이며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500-2000명 정도의 수준입니다.

    현재 포스팅 수는 500개 가까이 됩니다.

     

     

    다음 애드핏 수익은?

    <다음 애드핏 광고를 8일 정도 개시하고 발생된 수익> 

    위 수익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 500원 정도의 수익이 납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매일 큰 차이없이 거의 일정한 수준으로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일 큰 차이없이 수익을 일정하게 챙기고 싶다면 애드핏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글 애드센스 수익은?

    애드센스 수익 사진을 공개하는 것에 대한 규정이 정확하게 공지되어있지 않아서 사진 첨부는 못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에 10~15달러 정도 발생됩니다.

    한달이면 300~350달러(한화로 30~35만원 정도) 정도의 수익이 나옵니다.



    다음 애드핏의 장단점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해봤습니다.)


    다음 애드핏 장점

    1. 광고 수익 창출 심사 승인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하면 광고 수익 창출 심사 승인율은 거의 프리 패스 수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수익 창출 심사가 매우 까다롭고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까다로운 심사로 수익 창출 심사가 계속 승인 거절이 되고있다면 다음 애드핏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저는 사이드바에 애드핏 광고를 넣고, 포스팅 내용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시 송출도 문제없이 잘 되며, 동시 송출을 한다고 해서 구글이나 애드핏 수익 하락 등의 문제도 없었습니다.

    동시 송출을 하면 둘 중 하나는 수익이 크게 하락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제 생각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다음 애드핏의 광고 노출 단가가 높은 편이다.

    애드핏 광고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만해도 수익이 발생하는데요.

    이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매일 비슷한 수준으로 계속 일정하다면 광고 수익도 매일 일정한 수준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블로그의 평균 일일 방문자 수가 1500명 정도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애드핏 광고 클릭 수익을 제외하고 노출 수익만 놓고 봤을 때 하루 500원 정도가 발생된다면

    앞으로 일일 방문자 수가 크게 하락하는 일만 없다면 매일 최소 500원 이상 꾸준히 벌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노출에 대한 수익은 적으며, 광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야 수익이 높아집니다.


    4. 확정 적립금이 5만원 이상 쌓이면 출금 신청이 가능하다.

    애드센스는 100달러(한화 10만원 정도)이상이 되어야만 수익금 출금이 가능한데요.

    애드핏은 광고 수익금이 5만원 이상만 쌓여있어도 수익금 출금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의 단점

    1. 애드핏 당일 수익 확인은 다음날에 확인이 가능하다.

    애드핏 당일 수익은 다음날 오전에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그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반응형 광고가 없다.

    반응형 광고란 광고를 보고있는 기기 화면에 잘 맞도록 자동으로 광고 사이즈가 세팅되는 것을 말합니다.

    반응형 광고가 없다면 고정되어있는 광고 사이즈만 사용해야 하는데요.

    PC에서 보는 광고는 큰 화면(모니터)으로 보니까 큰 문제가 없겠지만

    모바일 기기 즉, 작은 화면으로 애드핏 광고를 볼 때는 크기가 고정되어있는 광고 모양이 PC와는 다르게 보여서

    내가 생각했던 모바일에서의 광고 배치가 포스팅 내용과 조화롭지 않을 경우에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애드핏은 수익금 지급이 오래 걸린다.

    1월에 발생한 예상적립금이 2월 중순에 확정 확정적립금으로 바뀌고

    2월 중순부터 말일까지 확정적립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며, 확정적립금 지급일은 3월 20일입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1월에 발생된 수익이 100달러가 넘는다면,

    따로 수익금 지급 신청을 하지 않아도 등록된 계좌로 2월 중순쯤에 수익금이 입금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다음 애드핏의 수익금 지급은 한달 정도 더 걸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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