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핏 심사 및 광고게재 신청하기


    이 글에 애드핏 회원 가입, 심사 대기, 심사 완료, 광고 게재까지 모든 과정을 담았습니다.

    애드핏 신청 전에 애드핏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이 글을 보시면서 궁금한 부분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의 장단점 비교 및 수익 차이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창에서 볼 수 있는 플러그인 메뉴를 들어가보면 "Daum AdFit"이라고 적힌 플러그인을 볼 수 있습니다.

    Daum AdFit(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은 다음 애드핏의 광고를 내 블로그에 달아서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에 다음 애드핏 광고 코드를 한 번만 입력해놓으면 자동으로 정해진 위치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Daum AdFit 플러그인은 2018년 06월 27일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다수 사람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다음 애드핏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다음 애드핏도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다음 애드핏 광고를 내 블로그에 노출시켜서 블로거에게 광고 수익을 얻게해주는 시스템입니다.


     

    Daum adFit 플러그인에 광고 코드는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

    Daum adFit 플러그인에 광고 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Daum AdFit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Daum AdFit에 회원 가입만 하시면 광고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회원 가입 시 바로 광고 코드를 얻어서 나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까지는 가능합니다만,

    애드핏 광고 게재 심사가 승인날 때까지는 광고주들이 신청한 광고가 노출되지 않고(자사 자체 광고만 나옴), 광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음 애드핏 회원 가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음 애드핏 홈페이지 주소 https://adfit.biz.daum.net/

    다음 애드핏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신 후, 로그인 창 아래에 보이는 "AdFit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다음 아이디와 다음 애드핏(다음 비즈니스)과는 연동이 되지 때문에

    다음 비즈니스에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 가입을 필히 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정보들을 입력해주신 후, 회원 가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회원 가입 마지막 단계에서 SMS 수신에 보이는 "심사 관련 알림(계정/매체 심사)"는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광고 게재 심사 결과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애드핏 광고를 내 블로그에 게재해보자.

    다음 애드핏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광고관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전체매체 아래에 보이는 "새 매체" 버튼을 눌러줍니다.

    매체 심사가 진행되려면 내 블로그에 광고가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노출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심사가 승인될 때까지는 광고 노출에 대한 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매체명(광고를 넣을 블로그의 별명)과 매체 고유값(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신 후, "광고단위 등록"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광고단위 등록 단계입니다.

    광고단위명(내가 알아볼 수 있는 광고의 별명)을 입력해주신 후

    배너에서 광고 사이즈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사이즈 선택까지 마치셨다면, "스크립트/SDK 발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다음 애드핏에는 광고 사이즈가 반응형은 없으며,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넣을 수 있는 광고 사이즈 크기는 160X600, 250X250, 300X250, 320X100, 320X50, 728X90 입니다.


     

    저는 사이드바에 애드핏 광고를 달기위해서 광고 사이즈는 250X250으로 선택했습니다.

    광고 코드(스크립트)가 만들어졌는데요.

    이제 이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셔서 블로그 플러그인이나 html 편집을 통해 내가 넣고 싶은 위치에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음 애드핏은 대체 광고도 설정할 수 있어요!!

    대체광고는 해당 광고단위에 노출될 광고가 없을 때 표시할 내용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데요.

    노출될 광고가 없을 때 "색상지정", "URL입력", "소재등록" 설정이 가능하며,

    내가 따로 대체할 광고가 없다면 아예 광고를 미노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대체 광고 설정은 내가 광고 코드를 내 블로그에 입력하여 넣었을 때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블로그 좌측 사이드바에 다음 애드핏 광고를 넣은 모습>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출되고 있는 광고주가 신청한 광고가 아닌 카카오사 자체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광고입니다.

    위 처럼 내가 설정한 위치에 다음 애드핏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심사 요청이 된 것입니다.

    다음 애드핏 홈페이지 광고관리 메뉴를 보시면 심사상태 탭이 있는데요.

    그 아래 상태를 보시면 "심사대기"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는 심사 결과를 기다려야하는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음 애드핏 광고 매체 심사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구글 애드센스는 심사에서부터 광고 게재까지 최소한 1달에서 2달이 걸리는데요.

    다음 애드핏은 영업일 기준으로 1~2일 이내에 심사 결과가 나옵니다. (심사 보류 또는 승인의 결과가 나옵니다.)

    확실히 국내 회사여서 그런지 처리 속도는 빠르네요.


     

    다음 애드핏 하루 만에 심사 승인이 나다.

    <다음 애드핏 심사 결과를 이메일로 안내>


    <다음 애드핏 심사 결과를 휴대폰 문자로 안내>


    다음 애드핏 광고 매채 게재 심사가 하루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저는 휴대폰 문자를 보고 다음 애드핏 승인 사실을 알았어요~

    처음 회원 가입할 때 SMS 수신 동의을 했던 덕에 승인 사실을 빠르게 알아챘네요.

    회원 가입하실 때 이메일 수신 동의를 하셨다면 이메일로도 승인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애드핏 광고 승인 이후, 블로거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좌측> 다음 애드핏 광고 승인 전

    <우측> 다음 애드핏 광고 승인

    다음 애드핏 광고 승인이 나면 내가 넣었던 광고에 자동으로 변화가 일어납니다.

    카카오 자사 광고에서 광고주들이 요청한 그리고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로 바뀌어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제 생각에는 다음 애드핏은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하고 노출 단가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이용하면 나쁘지 않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고 사이즈나 반응형 추가, 적립금 환급에 대해서는 개선이 조금 필요해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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