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아이디 찾는 방법
- # IT 인터넷
- 2018. 12. 21.
공인인증서란?
인터넷상에서 신원을 증명하기 위한 내용이 담긴 전자정보입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언제 어디서 쓰이나요?
공인인증서는 주로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 사용을 위해서 씁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24시간 365일 인터넷이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해서 계좌 잔액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본인 인증이 필요할 때에도 쓰입니다.
웬만하면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하긴 하지만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정리>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 사용과 인터넷에서 본인 인증이 필요할 때 공인인증서를 이용한다.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시 등록 서류에 적었던 아이디를 까먹었을 때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에 등록된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그리고 이름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https://bobank.kbstar.com/)에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아이디 메뉴를 눌러주시고, "아이디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에 등록되어있는 ID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성명",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이 3가지가 필요합니다.
빈칸 없이 제대로 입력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ID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ID의 구성은 대문자+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ID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