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중고로 구입했거나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최초 통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초 통화일은 개통일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최초 통화일이 개통 직후에 

    바로 대리점 직원이 개통이 문제없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 연결을 해보기 때문이죠.

    이 개통 확인 과정(통화)을 대리점 직원이 하지않았다면 최초 통화일은 언제 찍히냐고 궁금해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심을 꽂고 전원을 켜서 개통이 되면 찍힌다고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최초 통화일은 전화를 걸거나 받았을 때 찍힙니다.

    그러니까 최초 통화일 말 그대로 단말기로 발신이든 수신이든 최초로 통화를 한 날입니다.

    또한 문자를 주고 받아도 최초 통화일로 찍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초 통화일이 언제 찍히는 것인지 이해하셨다면 이제 단말기의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 통화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단말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터치해줍니다.

     

    휴대전화 정보 창이 뜨면, 아래에 "상태"를 눌러줍니다.


    상태 창이 뜨면 아래 내용에 적힌 "최초 통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초 통화일이 2018.10.24이라고 뜨네요 ^^

    저는 당연하게도 찍혀있는 최초 통화일이 제가 개통한 날짜랑 같습니다.


    이 글에서 해결되지 않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