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보관해제 및 삭제 방법

    아래 사진은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페이스북 대화목록에서 일시적으로 지워서 숨기는 방법이며, 메세지는 삭제되지않고 따로 보관함에 저장됩니다.

        

    왼쪽()은 모바일 페이스북 Messenger에서 대화를 보관하는 장면이고

    오른쪽()은 PC(데스크탑)에서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를 보관하는 입니다.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 보관을 하게되면 대화목록에서 숨겨지는데요.

    처음 이 기능을 접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보관을 눌러 숨겨진 대화를 찾을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지금부터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를 보관해서 숨겨놓은 것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로그인 해주세요.

    Messenger 대화를 클릭해주신 후,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보관된 대화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 목록에서 보관을 눌러 숨겨진 대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보관된 메세지가 필요없으시다면 삭제 버튼을 누르셔서 지우시면됩니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삭제가 되어 대화가 없어집니다.

    혹시나 보관된 메세지를 삭제하길 원하시지 않으신다면 보관된 대화를 눌러서 메세지를 보내시면 

    보관하기 전까지 했던 대화와 연결되어서 다시 페이스북 Messenger 대화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에서 보관을 눌러 숨겨진 대화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페이스북에서는 따로 PC처럼 대화 보관함이 없기때문에,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에 들어오셔서

    상단에 돋보기 모양과 검색이 적힌 곳을 터치하신후, 보관을 눌러 숨겨진 대화에서 메세지를 주고받았던 사람을 입력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찾아주시면 나누었던 대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대화창에 전에 보냈던 내용이 안뜨신다면 아무 메세지나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대화를 보관하기 전까지 나누었던 메세지들과 이어서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를 보관하여 숨겨진 대화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