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프레스 VPN 환불 신청방법 (express vpn)


     


     

    관련 글

    2020.12.14 - [# IT 인터넷] - Express VPN 자동결제 해지방법

    2020.02.05 - [# IT 인터넷] - 익스프레스 VPN 결제 및 이용방법

    2020.02.06 - [# IT 인터넷] - 익스프레스 VPN 모바일 이용방법


     

    익스프레스 VPN 환불 정책 안내

     

    익스프레스 VPN(Express VPN)은 구매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무료로 구매 취소 및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요청 시 VPN 사용에 대한 불편함이나 기술 문제 등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그냥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VPN 이용료 환불 신청은 ExpressVPN 지원팀에게 직접 연락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1대1 실시간 라이브 채팅) 환불 요청 방법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요.

    그런데 만약 익스프레스 VPN을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구독은 익스프레스 VPN 지원팀이 아닌 애플 지원팀에 연락해 환불 요청해야 합니다. (환불 규정은 동일하게 적용됨.)

     

    저 같은 경우에는 익스프레스 VPN을 1년 치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막상 결제해서 사용해보니 앞으로 VPN을 쓸 일이 많지 않을 것 같아서 결제 당일 바로 환불 요청한 케이스입니다.

    익스프레스 VPN은 국내에서 운영되는 것이 아닌 해외에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환불 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는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환불 요청 후에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 하죠.


     

    익스프레스 VPN 환불 요청 방법

     

     

     

    익스프레스 VPN 환불 요청은 PC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환불 처리는 결제했던 수단 그대로 진행되며, 환불 처리에 대한 수수료는 1원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달러 환율에 대한 손실도 없음.)

     

    먼저 익스프레스 VPN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내 계정"을 눌러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이렇게 대시보드 메뉴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는 "상담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라이브 채팅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익스프레스 VPN 계정 아이디(이메일)를 입력한 후, 아래에 보이는 "START CHAT"을 눌러줍니다.

     

    그런데 만약 상담 시작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Need help? Chat with us!"를 눌러 진행해주면 됩니다.

     

    상담 시작 버튼을 눌렀는데 위와 같이 이렇게 "Live Chat is currently offine."이라고 표시된다면 현재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상담원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이메일 상담에 불과하기 때문에 환불 요청을 원한다면, 조금 있다가 나중에 채팅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라이브 채팅 상담은 익스프레스 VPN에서 공지하는 것처럼 365일 24시간 운영되긴 하지만 가끔 한동안 상담원 오프라인으로 연결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상담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상담 연결이 며칠 동안 안 되고 그럴 일은 없음.)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 익스프레스 VPN 라이브 채팅 상담은 모바일 웹(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익스프레스 VPN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실시간으로 채팅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익스프레스 VPN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상담원은 영어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 내용은 영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글로 상담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이 올린 환불 요청 후기를 보니 한글로 상담 내용을 입력해도 상담원과 문제없이 소통이 되더라고요? (따로 번역기를 돌리는 듯함.)

    아무튼 저는 한글로 상담 내용을 입력하면 제 뜻이 잘 전달 안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파파고(인터넷 번역기)를 돌려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채팅의 시작은 "Refund request (환불 요청)"이었죠. 상담 내용은 짧게 짧게 그냥 용건만 간단히 입력해도 됩니다.

     

    환불 요청 시 익스프레스 VPN 계정 아이디(이메일)를 확인할 수 있고, 또 추가적으로 여러 가지 물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환불 요청하는 이유라던지 그런 거요. 만약 내가 말한 환불 요청 이유가 상담원이 충분히 해결해 줄 수 있을 정도의 문제라면 "이 문제는 내가 해결해줄 테니 환불 철회해 주면 안 될까?"라는 말도 합니다. 실제로 상담원이 해당 문제를 해결해주면서 환불 철회를 하는 경우도 많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환불 사유를 "사용 빈도수가 많지 않음"이라고 얘기했습니다. 이후, 상담원이 아직 환불 가능 기간이 많이 남았으니 일단은 환불 가능 기간 동안은 이런저런 컨텐츠에서 사용해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건 어떠냐고 물어봤었는데요. 저는 단호하게 괜찮으니 그냥 환불해달라고 얘기했었습니다. 그러니 그냥 환불 승인해주더라고요.

     

    환불 요청 후,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 받은 메일입니다. 해당 메일에는 카드 결제를 통한 요금 지불 무효화를 완료했다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제 최종적인 환불 처리가 멀지 않은 것 같네요.

     

    환불 요청 후 일주일 하고도 3일이 더 지났을 무렵, 드디어 구매 취소 및 환불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환불은 환불 당일 달러 환율과는 상관없이 결제했던 금액 그대로 처리되더라고요. 뭐 이게 당연한 말이지만요.

    아무튼 저 같은 경우에는 환불 요청부터 환불 처리까지는 주말 포함해서 대략 9~10일 정도 걸렸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걸릴 것은 예상했었는데 실제로는 생각보다 조금 더 걸렸네요.

    결론 ▶ 익스프레스 VPN 상담원은 친절했고, 환불 처리 과정에서 큰 트러블도 없어서 좋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