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 수험료 환불 완료 후기

    오늘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 시험을 접수하고 취소 신청 후 환불 받은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어떠한 사정으로 시험 취소 및 환불을 받아야 하는 일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 글을 읽으시고 자격증 시험 취소 및 환불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결하고 가셨으면 좋겠군요!!

    혹시나 시험 취소 및 환불 신청 전에 환불이 가능한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 환불 신청 후 환불 완료까지 몇일이 소요되었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일 것 같은데요.

    2019년 1월 30일에 시험 취소 및 환불 신청을 하고 2월 8일에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확히 9일 소요)

    참고로 수험료 100% 전액 환불이 되는 시험은 환불 신청일로부터 차주 영업일+2일에 입금이 된다고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습니다.

    저도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가 되어있던 대로 9일 뒤에 제 계좌로 인터넷 접수 수수료를 제외한 수험료가 입금이 되었네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 수험료 환불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 환불 처리 완료 확인은 PC나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환불 처리 확인을 위해서 코참패스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참고로 코참패스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앱입니다. (로그인 정보 및 시험 접수 연동 됩니다. )


    시험 접수 내역을 보니 제가 환불 요청한 시험이 "반환"이라는 표시가 되어있군요.


    반환율은 100%였으며, 반환되는 금액은 인터넷 접수 수수료 1,200원을 제외한 21,000원입니다.

    반환완료일자를 보니까 2019.02.08일로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일로부터 정확히 9일이 지난 날짜입니다.)


    계좌내역을 확인해보니 제가 환불 요청한 은행으로 21,0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PC에서도 자격증 시험 환불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개별접수에 있는 "검정수수료반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검정수수료 반환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환신청일자부터 반환완료일자까지 환불에 대한 모든 정보 확인이 가능해요.

    반환완료일자에 저처럼 날짜가 입력되어있다면 환불 처리가 완료된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