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출력불가 프린터 확인방법

    가끔씩 민원24를 이용하다가 서류출력을 해야하는 날이 옵니다.. 

    하지만 나의 프린터로 민원24 서류가 출력되지않는다면 참으로 곤란한 상황입니다..

    나의 프린터로 출력이 되지않는다면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프린터의 고장문제 입니다. 프린터 출력 테스트를 해보세요 !!

    두번째로는 민원24에서 지원하는 프린터 모델이긴 하지만, 공유 프린터로 사용하거나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입니다.

    혹시나 출력하려는 프린터가 공유프린터이면 출력이 불가능하오니 사무실또는 공공장소 프린터에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에는 장치관리자를 통해 해당드라이버를 제거해주신 후, 공식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민원24에서 지원하지않은 프린터 모델일 경우 프린터가 되지않습니다.


    이제부터 민원24 출력불가 프린터 목록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확인하는 주소는 http://www.minwon.go.kr/new_info/customer/AA090_info_customer_printer_list.jsp 입니다.

    민원24 고객지원센터에서 발급불가프린터목록을 클릭하여 자신의 프린터가 있는지 컨트롤+F로 자신의 프린터 모델을 찾아봅니다.

    여기서 자신의 프린터가 없다면, 자신의 프린터 문제입니다.


    2018년 01월 기준으로 서류 발급불가 프린터는 총 26건입니다. 대다수가 HP프린터네요.

    민원24 서류 발급불가 프린터로 지정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노스풀 상태에서 출력이 안되는 경우

    - 테스트 신청된 장비중 해외모델의 장비 수급이 힘든 경우

    - 가로세로 출력물 변경시 정렬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 출력물이 안나오는 경우(제조사에서도 원인을 알수없는경우가 발생)

    이렇게 4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혹시나 프린터 구매 전 이신 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민원24 서류출력은 어쩌다 한번씩 필요할 때 쓸일이 있거든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