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교통대금 인터넷납부하는 방법

    저는 KB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이용하는데요.

    체크카드 만들 때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신청했었어요.

    이 때 신청했었던 후불교통카드 기능 가끔 쓸모있을 때가 많아요 !!

    버스나 지하철탈 때 선불 교통카드 잔액이 없다던지 뭐 그런상황에서

     후불교통카드로 위기를 모면했었던 일이 있네요...ㅎㅎ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면 한달에 한번씩 계좌에서 교통대금(후불교통카드 사용금액)이 출금됩니다.

    한달에 한번씩 연제 출금이 되는지는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저는 5일마다 후불교통카드 금액이 출금되네요. 저는 국민은행 체크카드입니다.

    근데 저는 카드 결제일(저는 5일)전에 교통대금을 빨리 내고싶어서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대금을 납부하였습니다.

    교통대금 결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민카드 교통대금 인터넷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로 진행하셔야 하며, 회원가입 과정은 생략하였습니다.

    KB국민카드 공식홈페이지 주소는 card.kbcard.com 입니다.

    여기서 로그인하시고, 메인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결제예정금액을 클릭해주세요.


    조회를 누르시면 결제예정금액이 나오는데요.

    연체료가 합해져서 20,473원이라고 나오네요..

    근데 나중에 보니까 73원의 연체료를 제외한 원금 20,400원만 출금되었습니다.

    연체료는 결제기준일로부터 연체가 되면 연체수수료가 붙는다는 말인 것 같네요.

    혹시나 결제예정금액이 없다고 뜨면 카드선택에서 전체로 바꾸셔서 조회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후불교통카드 교통대금을 계속 연체하시게되면 교통카드 기능이 정지되며, 

    교통대금 10만원이상 연체가 되면 신용도 하락이라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결제대금 조회를 완료하셨으면, 이제 결제대금을 출금결제하기 위해서

    메인 홈페이지에서 My KB > 대금결제 > 바로출금결제를 클릭해주세요.


    바로출금결제를 위해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

    해당 카드의 비밀번호 앞2자리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출금 이용시간은 평일 08:30~18:30 그리고 19:30~22:00이며, 주말(토,일,공휴일)은 08:30 ~ 22:00입니다.

    이중출금 발생가능시간을 참고하셔서 이중출금 피해를 입지않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같은 경우는 결제대금 출금일 당일에 17:30 이후 바로출금결제 시 이중출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정보입력 단계에서는 "전체 결제금액"을 체크해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결제예정금액이 20,400원으로 조회가 되네요.

    선택에서 결제예정금액을 확인하시고 체크하신 후, 결제를 위해 다음을 눌러주세요

    신청내역 확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청구금액을 확인하시고, 선택항목결제를 클릭해줍니다.

    바로출금결제 마지막단계 정보확인입니다.

    청구금액을 확인하시고 결제를 눌러주세요.

    고객님의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뜬다면 바로출금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 입니다.

    바로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갑니다.

    과거입금내역을 확인해보면, 바로출금결제로 정상적으로 교통대금이 결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를 완료하면, 휴대폰으로 카드대금 결제완료 문자가 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국민은행 체크카드 교통대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교통대금가 연체되지않도록 신경쓰셔서 신용도에 불이익이 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